본문 바로가기

스피치 & 프레젠테이션/방송 및 스피치 대본

[방송 대본] (KBS) <설레는 밤 이현주입니다> 라디오DJ 대본 (2020. 06. 05)

 

방송 및 스피치 대본 포스팅합니다!

 

대본을 보고 느낌을 살려 리딩 연습을 해보세요!

 


***** <인생을 바꾸는 목소리의 힘> 전자책 2021년 개정판 출간! *****

https://kmong.com/gig/317878

 

목소리 고민, 책 한 권으로 끝내 드립니다. | 25000원부터 시작 가능한 총 평점 5점의 취업·투잡,

1개 총 작업 개수 완료한 총 평점 5점인 YoonPeech의 취업·투잡, 전자책·노하우, 라이프 서비스를 1개의 리뷰와 함께 확인해 보세요. 취업·투잡, 전자책·노하우, 라이프 제공 등 25000원부터 시작 가

kmong.com

 

2,500만 원 이상의 스피치, 발성 훈련한 권으로 녹여냈습니다!

 

좋은 목소리의 원리는 결국 하나입니다.

 

2년 이상 하루도 빠짐 없이 직접 제 몸에 실험하고 연구했습니다.

 

제가 가장 크게 효과를 봤던 핵심만 담았습니다.

 

여러분의 목소리에 정말 큰 변화가 있길 바랍니다!


이미지 출처 : KBS Cool FM <설레는 밤 이현주입니다>

 

오늘은 KBS Cool FM <설레는 밤 이현주입니다> 라디오DJ 대본을 준비했습니다.

 

<설레는 밤>은 원래 <설레는 밤 이혜성입니다>KBS 이혜성 아나운서가 진행하다가 개인 사정으로 하차함에 따라, 2020년 5월 10일부터 KBS 이현주 아나운서가 이어 받아 <설레는 밤 이현주입니다>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매일 자정부터 새벽 2시까지 진행되는 심야 음악 방송 프로그램입니다.

 

새벽에 진행되는 프로그램인 만큼 밝고 활기차게 진행되기보다는 약간 잔잔하게 진행됩니다.

 

예전에 제가 좋아하는 유튜버인 '김달'님께서 <설레는 밤 이혜성입니다>에 출연하시면서 이 프로그램의 존재를 제대로 알기 시작했는데, 정말 밤에 자기 전에 듣기 딱이더라고요!

 

여러분들도 한 번 리딩 연습도 해보시고, 꼭 들어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그럼 오늘도 화이팅!

 

 

* 출처 : KBS Cool FM <설레는 밤 이현주입니다> (2020. 06. 05 방송분)

* 진행 : 이현주

 

 

 


 

(라디오 DJ 대본)

 

<설레는 밤> OOO입니다.

영화 <마션>에서 화성에 홀로 남겨진 주인공 '맷 데이먼'이 이런 명대사를 남깁니다.

"문제가 생기면 해결하고, 그 다음에도 문제가 생기면 또 해결하면 될 뿐이야. 그게 전부고, 그러다보면 살아서 돌아가게 돼"

네, 평소에 우린 영화처럼 생존에 위협을 받는 상황도 아닌데, 너무 많은 걸 미리 걱정하고 고민하면서 살죠. 

혹시 아직까지도 머릿속에 잔 걱정이 한가득이라면요, 맷 데이면처럼 '문제가 생기면 해결하면 된다'는 마인드로 가볍게 주말 시작해볼까요?

금요일, <설레는 밤> OOO입니다.

 


(음악 재생 - 이해리 <나는 문제 없어>)

 


네, 6월 5일 금요일 <설레는 밤> OOO입니다. 

첫곡으로는 다비치의 이해리씨가 부른 <나는 문제 없어> 들으셨습니다.

원래 원곡이 황규영씨의 곡이었죠. 

네, 오늘 오프닝은 영화 <마션> 중에서 아주 명대사를 골라 봤는데요.

아, '맷 데이먼' 정말 멋진 분이 좋은 말을 해주셨네요.

그렇죠, 진짜 단순하게 생각해야 되는 것 같아요.

문제가 생기면 해결하면 되고, 또 문제가 생기면 또 해결하면 되지.

약간 이런 마인드로 삶을 살아나가야 오래 사는 인생 지치지도 않고,

이런 마음을 가지면 일들도 더 잘 풀리는 것 같습니다.

설밤 가족 여러분들도 너무 고민고민 하지 말고, 그냥 마음을 좀 편하게 가지면 좋을 것 같아요.



<설레는 밤> OOO입니다.

금요일은요, 차트 속의 반가운 인물들을 만나보는 시간이죠.

'마틴 스미스'의 '혁'씨와 함께하는 <아는 가요> 기다리고 있습니다.

혁씨가 들려드릴 한 소절 라이브도 기대 많이 해주시고요.

설밤은 언제나 여러분들께 열려 있습니다.

듣고 싶은 노래, 하고 싶은 얘기 편하게 보내주세요.

문자 번호는 #8910 짧은 문자는 50원, 긴 문자는 100원이고요.

어플은 콩, myK 무료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저는 광고 듣고 다시 올게요.

 


(광고)

 


야식으로 위로 받는 시간, <라면 드실래요?>

조성희님, "회사에서 맡은 프로젝트가 3개월 째 진전이 없고 제자리걸음만 하고 있어요. 다른 직원들도 점점 지쳐서 하나 둘 빠지고, 저랑 팀장님, 동기 이렇게 세 명만 남아 있네요. 분위기가 많이 가라앉았는데 힘내라고 응원해주세요" 하셨습니다.

아, 참 이럴 때 너무 진 빠지죠.

다른 분들도 다 빠져 나가니까 더 그러실 것 같아요.

무슨 말이 더 필요하겠습니까. 

저희가 세 분께 모두 컵라면 쿠폰 보내드리겠습니다.

김미희님, "하루종일 여기저기 깨져서 우울했는데, 설밤 듣다보니 '내가 언제 속상했더라' 마음이 스르르르 녹네요ㅋㅋ" 하셨습니다.

아 미희님, 이런 자세 참 좋아요.

잊어버리면 되죠.

저희가 또 힘내시라고 라면 쿠폰도 보내드릴게요.


(음악 재생 - 종현(Feat. 태연) <Lonely>)


네 KBS Cool FM <설레는 밤> OOO입니다.

종현(Feat. 태연)의 <Lonely> 듣고 왔고요.

그 전에 여러분의 사연에 라면 전해드리는 시간이죠.

<라면 드실래요?>도 함께 했습니다.

라면 국물처럼 뜨끈한 위로가 필요하신 분들, 제가 라면 쿠폰 선물해드리고 있거든요. 

<설레는 밤> 홈페이지, 게시판에 남겨주셔도 되고요.

문자와 콩으로도 사연 받을게요.

문자 번호는 #8910 짧은 문자는 50원, 긴 문자는 100원입니다.

어플은 콩, myK 무료로 이용하실 수 있으니까요.

많은 참여 부탁드릴게요.

아 그리고 많은 분들이 이 <라면 드실래요?> 시작하기 전에 나오는 로고송 어떤 분이 부른 건지 참 궁금해하시더라고요.

7133님도 "<라면 드실래요?> 코너 직전 로고송 가수분 알고 싶습니다. 목소리가 너무 좋네요" 하셨는데요.

가수 김수영씨 목소리고요, 이 원곡이 <달이 나만 따라오네> 라는 곡입니다.

참 좋죠? 저도 들을 때마다 좋다고 생각했었는데요.

그래서 이번 곡은 김수영의 <달이 나만 따라오네>로 준비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