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피치 & 프레젠테이션/방송 및 스피치 대본

[방송 대본] MBC 라디오 뉴스 대본 (2021. 04. 14 (수))

라디오뉴스 / 단신 뉴스 / 스트레이트 

 


***** <인생을 바꾸는 목소리의 힘> 전자책 2021년 개정판 출간! *****

https://kmong.com/gig/317878

 

목소리 고민, 책 한 권으로 끝내 드립니다. | 25000원부터 시작 가능한 총 평점 5점의 취업·투잡,

1개 총 작업 개수 완료한 총 평점 5점인 YoonPeech의 취업·투잡, 전자책·노하우, 라이프 서비스를 1개의 리뷰와 함께 확인해 보세요. 취업·투잡, 전자책·노하우, 라이프 제공 등 25000원부터 시작 가

kmong.com

 

2,500만 원 이상의 스피치, 발성 훈련한 권으로 녹여냈습니다!

 

좋은 목소리의 원리는 결국 하나입니다.

 

2년 이상 하루도 빠짐 없이 직접 제 몸에 실험하고 연구했습니다.

 

제가 가장 크게 효과를 봤던 핵심만 담았습니다.

 

여러분의 목소리에 정말 큰 변화가 있길 바랍니다!


 

 

 

 

 


-원문-

 

 

세 모녀 살해 김태현, '사이코패스 검사' 진행

 

경찰이 서울 노원구의 한 아파트에서 세 모녀를 살해한 혐의를 받는 김태현에 대해 사이코패스 검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서울 경찰청은 범죄분석관 4명이 김태현의 진술과 범행 방식 등을 바탕으로 사이코패스 성향을 분석 중이라며, “체크리스트의 채점 결과와 프로파일러들의 면담 평가까지 반영해 최종적으로 판단한다고 설명했습니다.

 

경찰은 사이코패스 여부가 형벌에 영향을 미치지는 않지만, 범행 동기나 재범 가능성을 판단해 유사한 범행을 막고, 관련 정책을 수립하는데 활용된다고 덧붙였습니다.

 

 

 

 

경찰, 수갑 찬 채로 달아났다 다시 붙잡힌 성추행범 구속영장 신청

 

서울 동작경찰서는 성추행 혐의로 체포된 상태에서 수갑을 찬 채 달아났다가 다시 붙잡힌 20대 남성 A 씨에 대해 구속영장을 신청했습니다.

 

A 씨는 지난 8일 저녁 7시쯤 노량진역 부근 버스 정류장에서 모르는 여성에게 술을 마시자며 어깨와 팔목을 붙잡는 등 강제 추행한 혐의를 받고 있습니다.

 

또 체포된 뒤 순찰차에 탔다가 감시가 소홀한 틈을 타 반대편 차 문밖으로 뛰쳐나가 120미터가량 달아난 혐의도 받고 있습니다.

 

근처 빈 건물 안에 숨어 있던 A 씨는 도주 2시간여 만에 경찰에 다시 붙잡혔습니다.

 

 

 

 

미얀마 군사법원, 장병 살해 혐의 19명에 사형 선고

 

미얀마 군사법원이 현지시간 9일 장병 살해 혐의로 기소된 19명에게 사형을 선고했다고 로이터통신이 보도했습니다.

 

사형을 선고받은 이들은 '미얀마군의 날'인 지난달 27일 양곤에서 칼과 곤봉으로 장병 2명을 공격해 1명을 살해하고 다른 한 명을 다치게 한 혐의를 받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미얀마 군부는 계엄령을 선포해 민간인도 군사법원에서 재판을 받도록 하고 항소도 못 하게 막았는데, 이번 선고가 첫 사형 선고 사례로 추정됩니다.

 

 

 

 

"여자는 전쟁 나면 성폭력 당해"해경 고위 간부 막말 의혹

 

해양경찰청 고위 간부가 직원들에게 막말을 했다는 의혹이 제기돼 청와대 감찰을 받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해양경찰청에 따르면, 청와대 반부패비서관실은 해경청 소속 A 경무관을 상대로 감찰을 벌이고 있습니다.

 

A 경무관은 지난달 간담회 자리 등에서 직원들에게 "여자는 전쟁 나면 위안부 피해자처럼 성폭력을 당하게 된다"라고 하거나 "요즘엔 처녀가 없다"라고 하는 등 성희롱성 발언을 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문 대통령, 코로나 방역점검·경제장관회의 다음주 긴급 소집

 

문재인 대통령이 백신 수급 계획 등을 포함한 코로나 대응 전략을 점검하기 위해 다음 주 월요일 청와대에서 '코로나19 대응 특별방역 점검회의'를 열기로 했습니다.

 

이번 회의는 코로나 총력 대응 체계를 구축해 상황을 안정적으로 관리하기 위해 문 대통령이 긴급 소집했다고 청와대는 밝혔습니다.

 

문 대통령은 또 다음 주 목요일엔 홍남기 부총리 등이 참석한 가운데 확대경제장관회의를 소집해 경제 상황을 점검하고 대응 전략을 논의하기로 했습니다.

 

문 대통령이 두 회의를 잇달아 소집해 직접 챙기는 것은 '국정 현안을 다잡아 나가기 위한 행보'라고 청와대는 설명했습니다.

 

 

 

 

 

국민의힘 "민주당의 패배는 국민과의 약속을 안지켰기 때문"

 

국민의힘은 "4·7 재보궐선거에서 더불어민주당이 패배한 것은 국민과의 약속을 지키지 않았기 때문"이라고 주장했습니다.

 

윤희석 대변인은 논평을 통해 "민주당이 실책을 인정하고 변화하려는 자세가 보이지 않는다"며 이같이 비판했습니다.

 

"무능과 위선의 민주당 4년은 평등한 기회공정한 과정’, ‘정의로운 결과라는 대통령의 약속을 물거품으로 만들어 버렸다""반성을 감성으로 대신하고 화살을 언론에 돌리며 젊은 유권자를 폄훼"하고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부산 해운대서 만취한 채 도로에 누워있던 50대 차에 깔려

 

오늘 새벽 0시쯤 부산 해운대구 좌동의 한 아파트 단지에서 40SUV 운전자 A씨가 도로 위에 누워있던 50B씨를 보지 못하고 차로 치었습니다.

 

차에 치인 B씨는 목 부위에 통증을 호소해 병원으로 옮겨졌지만, 생명에는 지장이 없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사고 당시 B씨는 만취 상태로 아파트 단지 내 도로 위에 누워있었던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경찰은 "덜컹하는 느낌을 받아 차에서 내려 확인해보니 사람이 밑에 끼어 있어 신고했다"A씨의 진술 등을 토대로 정확한 사고 경위를 조사하고 있습니다.

 

 

 

 

카리브해 화산 40여 년 만에 폭발16천여 명 대피

 

카리브해 세인트빈센트섬에 위치한 수프리에르 화산이 40여 년 만에 폭발해 인근 주민 16천여 명이 긴급 대피했습니다.

 

자메이카 웨스트인디스대 지진센터는 화산재의 기둥이 6km까지 솟구쳤다며, 폭발이 더 이어질 것으로 예측했습니다.

 

수프리에르 화산이 마지막으로 폭발한 것은 지난 1979년으로, 당시엔 예보가 내려진 덕에 인명피해가 없었지만, 1902년 폭발 때엔 1600명의 목숨을 앗아가기도 했습니다.

 

 

 

 

"즉시 제명하라", "형사처벌 해야"국민의힘 '송언석 폭행 논란' 파장

 

사무처 당직자들에게 욕설과 폭행을 한 것으로 알려져 논란이 일고 있는 국민의힘 송언석 의원에 대한 비난이 갈수록 거세지고 있습니다.

 

국민의힘 홈페이지 '할 말 있어요' 게시판에는 송 의원의 제명과 출당 등을 요구하는 항의글이 사흘째 이어지며 2백 건을 넘어섰습니다.

 

앞서 송 의원은 지난 7일 보궐선거 개표상황실이 차려진 서울 여의도 국민의힘 당사에서 자신의 의자가 마련돼 있지 않다는 이유로 사무처 국장과 팀장에게 욕설을 뱉으며 발길질을 했습니다.

 

 

 

 

오세훈 서울시장 "공시가 재조사해 정부와 동결 협의할 것"

 

오세훈 신임 서울시장이 공동주택 공시가격 동결을 위해 중앙정부와 협의에 나서겠다고 밝혔습니다.

 

오 시장은 오늘 서울역 코로나 선별검사소를 둘러본 뒤 기자들과 만나 "높아진 공시가를 서울시가 조정할 권한은 없지만 더 이상 급격한 속도로 올리지 않도록 중앙정부와 협의가 가능하다고 믿고 싶다"고 말했습니다.

 

오 시장은 이어 "필요하다면 재조사를 실시해 왜 동결해야 하는지 근거를 마련하는 게 일단 필요하다""다음 주 초 관련 부서에 심도 있게 검토할 것을 지시할 생각"이라고 밝혔습니다.